더 글로리 파트 2가 3월 10일 방영 확정되었다. 파트 1에서 문동은의 복수의 서막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었고 본격적인 복수는 파트 2에서 진행됨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동은은 과연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박연진은 남편과 딸을 잃게 될 것인가? 그 파트 2 예상결말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목차
1. 더 글로리 파트 2 소개
2. 파트 2 핵심 대사
3. 예상 결말
1. 더 글로리 파트 2 소개
파트 1에서는 문동은의 복수를 위한 설계 전초전을 볼 수 있었다. 몸과 마음 모두 만신창이에 황폐해진 학창 시절을 겪은 문동은은 자신을 괴롭힌 학우들에게 복수를 결심하고 천천히 숨을 조여왔다. 파트 1에서 누군가의 피습으로 죽은 줄 알았던 손명오가 예고편 영상에 출연하여 손명오의 생사 여부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누군가의 웃음으로 괴로워하는 동은. 박연진에게 화를 내는 하도영, 문동은을 위해 망나니를 자처한 흑기사 주여정. 그리고 요새 연기력에 감탄을 많이 하게 되는 박연진의 친구들 전재준, 최혜정, 이사라 등 파트 2의 출연진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아마 더글로리 2 출연진들은 드라마가 끝나고 시청률 등 수입 집계가 되면 대박 드라마 출연진들 뒤풀이처럼 멀리 해외로 뒤풀이 여행을 꼭 다녀올 것이다.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중 올해 최고의 기대작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
2. 파트 2 핵심 대사
"당신들도 나처럼 뜨거웠기를,, 쓰리고 아팠기를,,,"
"이 복수가 끝나면 당신은 행복해집니까"
"없는 것들은 왜 권선징악, 인과응보 만 있는줄 알까 "
"내가 사는 지옥을 보여줄께요"
3. 예상 결말
더 글로리 파트 2에서 문동은의 복수가 계획대로 잘 이뤄질 것인지 관심이 모여진다. 물론, 극 중 재미를 위해 분명 위기의 순간들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결국은 문동은은 복수를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복수를 성공하고 나서 과연 문동은의 어린 시절 상처가 치유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학창 시절에 받은 따돌림, 폭력 등은 평생 잊지 못할 상처로 남을 것이다. 남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면 그 뒷감당은 결국 자신에게, 자신이 아니면 그 후세로 돌아오게 된다고 생각한다.
무엇인가 삐뚤어지면 결국은 그걸 바로 잡는 또는 잡히는 날이 올 것이다.
나는 사필귀정. 인과응보. 권선징악을 믿는다.
댓글